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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필터’ 비스포크 정수기, 판매량 세 달만에 1만대 넘어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정수기가 출시 3개월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23일 지난해 3월 22일 출시한 비스포크 정수기의 최근 3개월 판매량이 1만대 이상이라고 이 같이 밝혔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정수기에 대해 4단계 필터 시스템을 도입한 강력한 정수 성능, 소비자 취향,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디자인이 특징이라 강조했다.

 

필터시스템의 경우 미국 음용수 실험기관인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납·비소·수은 등 중금속및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PFOA, PFOS) 등 총 73가지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과 재질의 안정성을 인정 받았다.

 

또 소비자 필요에 따라 냉∙온수 모듈 선택이 가능한 기능을 도입해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여기에 정수 모듈을 싱크대 아래 설치해 주방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빌트인 디자인, 인테리어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하고 활용도에 따라 2가지로 제공되는 파우셋(Faucet, 출수구),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클린 케어’ 등이 적용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정수기를 사용하고 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소비자 체험단’을 추진해 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나’와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는 2주 만에 조회수 약 120만회를 달성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강력한 정수 성능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간편한 위생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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