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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21 게임콘서트 성료…“게임, 부가가치 창출”

 

넷마블이 진행한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가 성황리에 마쳤다.

 

넷마블은 지난 26일 넷마블문화재단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제9회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사회’를 주요 주제로 설정하고 방승호 게임문화재단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관과 성용원 작곡가가 강연자로 출연해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에서 당일 오후 2시부터 두 시간 가량 진행됐다.

 

방 연구관은 ‘B급 교육연구관이 들려주는 학교 PC방의 진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직업학교에 재직할 당시 방황하는 아이들의 게임 의존과 이런 아이들에 대한 따가운 시선을 많이 느꼈다”면서 “게임을 잘하는 건 재능이라 생각해 학교 내 PC방을 만들고 2008년 e스포츠학과(현재 게임제작과)를 신설했다”며 게임업계 지망생에 대한 동기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성 작곡가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게임음악의 역사와 발전과정, 미래를 논했다. 그는 “게임 음악은 지금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모바일 게임 ‘제2의 나라’처럼 애니메이션·게임·명곡이 합쳐져 하나의 문화상품이 되는 것처럼 게임음악이 원 소스 멀티유스(one source multi-use)로 다른 장르와 결합돼 여러 부가가치를 창출한다”고 설명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게임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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