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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흐부터 현대미술까지…패밀리허브 냉장고로 만나는 아트 콘텐츠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앱 ‘비스포크 아뜰리에’로 고객에게 182점의 미술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6일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냉장고 페밀리허브에 전용 앱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패밀리허브는 2016년 출시돼 식품 자동 인식, 맞춤형 식단 추천 등 새로운 기능을 매해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여기에 고전 명화부터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 등 총 182점의 미술 콘텐츠를 제공하는 비스포크 아뜰리에 서비스를 개발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 고객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골라 커버스크린으로 설정하면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용 액자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미술 작품을 연도·주제·사조(思潮) 등 여러가지 기준으로 구분한 ‘아트 테마 콘텐츠’부터 작품에 대한 자동 자막·음성 설명을 제공하는 감상모드도 도입했다.

 

특히 고흐의 ‘꽃 피는 아몬드 나무’, 베르메르의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등 한국 대중에게 인기있는 전 세계 명화 콘텐츠가 상시 제공된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관련 기획전으로 베리트 모겐센 로페즈 얀 스카셀리크 등 5명의 북유럽 아티스트 작품으로 구성된 ‘북유럽 현대 미술(Organic Abstract)’, 한국 현대미술 작가 장희진·정진경·김선우·이정은 등 4명의 작품을 소개하는 ‘서울의 취향(Taste of Seoul)’, 가나아트와 협업한 ‘색채의 대화(Dialogue In Color)’ 등을 구성했다.

 

더불어 오수환·하태임·성낙희·에단쿡·노은님·데이비드퀸·심문섭 작가 등 관련 작품 10점이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해당 작품들은 다음 달까지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국내외 다양한 작가, 갤러리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의 콘텐츠를 지속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패밀리허브 앱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올해 출시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및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제품에 지원된다.

 

임경애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냉장고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주는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주방을 요리나 식사뿐 아니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잘 반영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예술적 취향까지 맞춰 주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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