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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 민원행정서비스 증대 위해 민원후견인제 운영

 

파주시는 28일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 후견인제’를 운영하며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민원 후견인제’는 2개 이상의 부서가 관련된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경험이 많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해 민원서류 접수부터 작성·보완 등의 지원,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 안내 등 민원처리를 도와주는 제도다.

 

민원후견인 지정 가능 분야는 ▲행정 ▲환경 ▲문화복지 ▲안전건설 ▲도시발전 5개 분야다. 민원후견인은 복합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법적 타당성 등을 일괄 심의하는 실무심의회 20명의 팀장급 공무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민원실 내 접수창구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도 파주시는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다양한 시각과 관점으로 법적 타당성 등을 일괄 심의하는 민원실무심의회, 장기 미해결 민원 등 해소를 위한 민원조정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시민중심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진우 파주시 민원봉사 과장은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최연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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