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지역위원회(위원장 이철휘)는 지난 24일 오후 3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거 대책위원회 산하 '이재명 대통령 후보 국방안보특보단'(이하 특보단, 특보단 공동단장 이철휘) 출정식을 개최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이철휘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 세 가지 이유”에 대해 ▲대한민국의 변화와 글로벌 경쟁 시대에 대한민국을 선도국가로 이끌 후보 ▲대통령 선거 승리가 지방선거의 필승을 견인하기 때문 ▲역사적 소명과 책무 완수라고 말하였다.

정성호 의원이 대독한 축사에서 이재명 후보는 “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국가의 기본적인 존재 이유이고, 이를 위해 국가는 경제적으로 부강하고 강한 국방력과 튼튼한 안보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라며 “우리나라와 같은 반도 국가는 해양과 대륙 사이에서 패망과 용석의 갈림길에서, 쉼 없이 변하는 국제 정세를 보는 넓은 안목과 시야, 국방안보에 대한 뚜렷한 철학이 있어야 험난한 국제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라고 했다. 또한, “우리가 가야 할 길은 명확하고, 오직 평화와 번영에 대한 안보 정책의 새 시대를 열며, 스마트하고 튼튼한 자주국방으로 싸울 필요가 없는 환경을 만드는 것만이 한반도 국방과 안보는 물론 경제가 융성하게 되는 길”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더불어민주당 정성호·안민석·민홍철 국회의원, 김병주 위원장의 격려사와 축사와 “국방안보환경 변화와 미래 국방안보 정책방안” 주제로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박경철 대덕대학교 교수와 포천‧가평 지역위원회 오명실 공보단장(대변인)이 국방안보 특보단의 지지 결의문을 낭독하였다.
[ 경기신문 =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