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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팀장급 직원, 수십억원 가로챈 뒤 잠적

허위 고객사 만들어 계약 체결 뒤 수수료 가로채
LG유플러스, 업무상배임 혐의로 경찰 고소

LG유플러스 직원이 고객사와의 거래 과정에서 수십억원을 횡령한 사실이 드러났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에서 고객사와 계약 업무를 맡은 팀장급 직원 A씨가 관련 매출에 따른 수수료를 횡령해 잠적했다.

 

LG유플러스 자체 조사 결과 피해 규모는 수십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인터넷과 인터넷 프로토콜 TV(IPTV) 등 홈 상품의 다회선 영업을 담당하는 직원으로, 대리점들과 짜고 가상의 고객사와 허위 계약을 맺은 뒤 회사가 대리점에 지급하는 수수료를 가로챈 것으로 조사됐다.

 

회사는 사실을 인지한 뒤 정확한 피해 상황과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LG유플러스는 현재까지 파악된 피해 외에 추가 사안이 있는지 들여다보고 있으며 A씨를 업무상배임죄로 경찰에 고소했다.

 

이와 관련해 LG유플러스는 "수수료를 편취한 것으로 추정돼서 고소 조치했으며 아직 A씨는 연락 두절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횡령한 금액을 수십억원으로 보고 있는데 언론에 공개된 금액보다는 적은 것으로 보고 있다. A씨의 횡령을 도운 대리점들은 확인이 되면 추후 조치를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우선 A씨를 대상으로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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