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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홈, 국내 유일무이 '갓성비' 제품으로 승부..."고객을 위한 기업될 것"

나우홈, 청결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진동·건식·습식에 살균' 기능 더한 멀티 청소기 출시
나성민 나우홈 이사 "나우홈은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그 날까지 책임질 것"

국내외 브랜드 경쟁으로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생활가전 시장에서 ‘갓성비’로 승부를 보는 도내 중소기업이 활약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기능,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타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청소기를 출시해 업계 출사표를 던진 '나우홈'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경기신문은 제품 품질, 가격 그리고 A/S서비스까지 어느 하나 놓치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힌 나성민 나우홈 이사를 김포에 위치한 나우홈 본사에서 만나 브랜드의 스토리를 들어봤다.

 

 

Q. 나우홈을 설립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앞서 시중에 나와 있는 여러 가전은 약간의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다. 조금만 보완하면 고객들이 더 많은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아쉬움을 우리가 직접 해결해보자는 생각으로, 제품 개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2019년 7월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Q. 나우홈은  무슨 뜻인가

 

단어 자체로 보자면 ‘지금, 집’이라는 뜻이다.


집이라는 공간에서 고객의 편안과 만족을 위해 사명을 고민하게 됐으며 “고객의 행복은 나의 행복이다”라는 신조를 가지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합리적인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자는 마인드다.

 

Q. 나우홈은 설립 스토리와 모토가 고객에 많은 중점을 둔 것 같다

 

맞다. 실제로 나우홈은 고객 만족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모두가 집중하고 있다

.

이를 위해 24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상담센터를 All-Day 운영 중이며 고객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선 아무래도 직원들의 노고가 동반되기 마련이다.

 

같이 노력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헬스장 등록이나 사내 복지 시설을 통해 전 직원의 생활에도 도움이 될 방법을 시행 중이며 더 나은 복지를 위한 고민도 함께하고 있다.

 

Q. 직원들의 생활까지 신경 쓰는 나우홈의 세심한 배려가 제품에도 영향을 끼쳤을 것 같다

 

(웃음) 우리는 제품 개발과 출시에도 나우홈만의 세심함을 많이 담아냈다.

 

회사가 설립되고 반년이 지났을 무렵 전 세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등장으로 겪어보지 못한 혼돈의 시기를 보냈다. 이때 건강이나 청소 등 청결 문제가 화두로 종종 등장했으며 가정에서 청결을 지킬 수 있는 대표적인 가전제품인 청소기에 관심을 갖게 됐다.

 

살균기능이 있는 가전으로 대표적인 제품은 식기 세척기다.

 

식기는 우리 입에 직접 닿고 음식이 올라가기 때문에 청결에 많은 신경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그러나 생각해보면 집 안 바닥도 우리 발바닥이 닿을 수 있고 바닥에 누워 있는 경우엔 피부가 밀착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만큼 위생에 대한 신경이 많이 필요한 공간이고 이를 깨끗하게 유지할 방법이 청소기였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청소기는 진동, 건식, 습식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그러나 나우홈은 보다 높은 청결도와 위생을 위해 ‘살균’ 기능을 고안하게 됐고 이달 출시된 ‘이오니카’가 이 모든 기능을 담고 있다.

 

Q. 이오니카의 특징은 무엇인가


이오니카는 당연히 기본적인 청소기의 기능이 있고 거기에 이온수를 이용한 살균 기능이 더해진 제품이다.

 

이 전까지 출시된 시중 청소기들에 살균 기능이 있는 제품이 소수 있긴 하지만 해당 제품들은 세제나 화학 물질을 넣어 살균기능을 돕는다.

 

그러나 이오니카는 일반 물 즉, 수돗물을 넣어 이온 생성 버튼을 누르면 이온수 생성 장치가 작동하면서 물을 전기 분해해 이온수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이오니카는 이온수가 생성되면 살균과 소독제 기능이 가능하게끔 되는 구조로, 수소 이온 농도 테스트를 했을 때 살균력이 가장 높은 수치인 pH 5.5-6.0에 부합하는 정도의 이온수가 배출된다는 연구 결과를 받았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한국분석연구실험소(KART)에 살균 인증까지 받아 살균력 99%를 자랑한다.

 

Q. 요즘처럼 청결이 강조되는 시기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이오니카는 다기능 청소기임에도 불구하고 대기업 제품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도 이오니카 만의 장점이다.

 

또한 스텐딩 청소기의 단점인 하중도 아래쪽에 집중해 손목 자극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했으며 셀프스탠딩, 셀프클리닝 기능 등 편의를 도와 손이 많이 가지만 손을 많이 타지 않는 제품이다. (웃음)

 

Q. 끝으로 나우홈과 이오니카에 대한 얘기를 하자면

 

나우홈은 설립 모토처럼 이오니카에 대한 관리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면 끝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고 제품이 단종되더라도 소모품을 항상 구비해 둬 제품 사용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내부 시스템을 관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100%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나우홈은 지금도 그 책임을 지고 있고 그게 고객과 회사를 위해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나우홈은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그 날까지 책임질 것이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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