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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K-푸드와 바이오로 글로벌 성장 견인

CJ제일제당이 해외로 진출한 K-푸드와 바이오 사업 성장 등으로 올해 1분기 4조 318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6% 성장했고 분기 기준 사상 최대규모다. 영역이익은 전년 대비 6.6% 늘어난 3649억원(이상 대한통운 제외 기준)을 달성했다.

 

9일 CJ제일제당은 공시에서 대한통운을 포함한 1분기 연결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한 6조 9799억 원의 매출과 13.1% 늘어난 4357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식품사업부문이 전년 대비 13% 늘어난 2조 6095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성장세를 도왔다. 이미 국내에선 코로나19 등으로 가정간편식(HMR)이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고 미국 슈완스를 포함한 해외 가공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15%)을 나타내며 이번 성과를 도왔다.

 

국가별로는 미국(전년비 매출 +14%)뿐 아니라 중국(+15%), 일본(+31%), 유럽(+36%) 등에서 K-푸드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하며 전체 식품 매출 중 해외(1조 1,765억 원) 비중이 45%를 넘어섰다.

 

이외에도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 그린바이오가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1조 8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39.3% 늘었고, 영업이익은 128% 증가한 1,758억을 기록했다.

 

한편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준비를 위한 신제품 개발 및 신사업 강화, R&D투자를 통해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방기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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