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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경기도자페어’, 다양한 행사와 함께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경품 증정, 이벤트관 등 현장 행사 63개
쇼핑 라이브 등 온라인 행사 173개 마련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C홀과 네이버쇼핑 플랫폼에서 ‘2022 경기도자페어’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2 경기도자페어’는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 도자 전문 박람회로,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2020, 2021년과 달리 현장 행사까지 포함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는 ‘다시 만나는 도자 일상’을 주제로 일상에서 다시 만날 수 있게 된 사람, 그리고 도자와 함께하는 현대 생활방식을 선보인다.

 

먼저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는 현장 행사는 전시·판매관, 이벤트관, 선착순 경품 증정이벤트, 구매상담회 등으로 구성했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전시·판매관’에는 도내 도예 업체 중심의 창작 지원관 49곳, 새로운 작가들을 위한 신진 작가관 14곳 총 63개 요장이 참가했다.

 

관람객들은 생활 도자부터 전통 도자, 장신구, 오브제 등 일상 속 최신 유행을 반영한 여러 도자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도예 작가와의 소통을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도자도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관’에서는 명장의 전통 도자 제작 시연, 현대적 감각의 푸드 스타일링 강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워보는 참여형 도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자 시연 프로그램에는 28일 오전 11시 김흥배 명장과 29일 오후 2시 한세리 도예가가, 푸드 스타일링 강연에는 29일 오후 1시 선미자 요리연구가와 31일 오후 1시 이승진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나선다.

 

또 행사 기간 중 현장 구매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영수증 인증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현장 구매 인증 행사’도 매일 오전 10시 이벤트관에서 진행된다.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200명(일일 50개 한정)에게는 한정판 아기펭귄 머그컵을 제공하며, 6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20명(일일 30개 한정)에게는 도자 소주잔 세트를 제공한다.

 

이어 ‘설문조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장을 둘러보고 행사장과 전시에 대한 설문에 참여하는 선착순 200명(일일 50개 한정)에게 인테리어 소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재단 캐릭터 ‘토야’와 함께 찍은 사진이나 경기도자페어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면 선착순 1000명(일일 200~300개 한정)에게 예쁜 에코백을 증정하는 ‘홍보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국내 대형 유통사와 홈쇼핑 등 바이어를 초청해 경기도자페어 참가 요장과의 만남을 연결하는 ‘구매상담회’도 28일과 29일 진행된다.

 

바이어는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이랜드리테일, 롯데마트, 교보핫트랙스, 홈앤쇼핑, K쇼핑, SK스토아, 와디즈, 11번가, 우체국쇼핑, SK베네피아, 휴박스, 진송컴퍼니 총 14개 업체가 참여한다.

 

또 요장은 기행문, 하늘빚다 도예공방, 갤러리청담, 문세라믹스튜디오, 고산포터리, 소담도자기, 차일드플레이엔코 등 35곳이 각각 참여한다.

 

네이버쇼핑 플랫폼에서 열리는 온라인 행사는 리빙윈도 도자기 거리, 온라인 기획전, 쇼핑 라이브 등 여러 판매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쇼핑 라이브’ 프로그램은 경기도자페어 홍보관 내 ‘쇼핑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진행돼 관람객들이 생방송 현장을 직접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서흥식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3년 만에 재개되는 현장 행사와 온라인 행사 동시 개최를 통해 대중들의 도자 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국내 유일 도자 전문 행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는 데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 또는 경기도자페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김기웅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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