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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TL 메인 스폰서 두나무, 업체 홍보효과 270억원 규모

KTTL, 전문업체에 스폰서 홍보효과 의뢰
서브스폰서 업체도 100억원대 홍보효과

 

올해 처음 출범한 한국프로탁구리그(KTTL)의 타이틀스폰서를 맡은 가상화폐 업체 두나무가 수백억원 규모의 홍보효과를 봤다는 분석이 나왔다.

 

KTTL은 시장조사 및 브랜드 마케팅 전문업체인 '더 폴스타'에 의뢰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 '2022 두나무 KTTL'의 홍보 효과를 분석한 결과 타이틀스폰서인 두나무가 269억 3,075만원의 횽보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더 폴스타’는 이같은 결과가 KTTL이 진행된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TV 중계, 온라인 중계, 방송 뉴스, TV 프로그램, 신문 및 온라인 뉴스 등을 분석해 나온 것이라고 전했다.

 

또 서브스폰서를 맡았던 탁구용품 제작사 넥시(탁구닷컴 포함)와 롯데칠성도 각각 194억원과 145억원의 홍보효과를 본 것으로 조사됐으며 김찬병원, 이비스 호텔 등도 각각 32~34억원의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KTTL 관계자는 “객관적인 분석을 위해 모든 절차를 전문업체에 위탁해 진행했는데 기대 이상의 결과가 나왔다”면서 “리그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스폰서들에 정확한 시장 데이터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정민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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