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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기업애로 원스톱 종합지원센터 개소

기존 기업SOS지원센터 대폭 확대‧개편
센터에서 기업애로 총괄 상담 후 지원

 

최근 글로벌 공급망 악화, 원자재 가격 상승, 경기침체 등으로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나선다.

 

4일 도에 따르면 도는 이날 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염태영 경제부지사, 유관기관 관계자,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애로 원스톱 종합지원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센터는 기업애로 상담부터 해결까지 원스톱으로 통합 관리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존 ‘기업SOS지원센터’의 인력과 기능을 대폭 확대‧개편한 것이다.

 

자금‧기술‧수출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애로를 한 곳에서 총괄 상담하고 지원함으로써 더욱 편리하게 실질적인 도움을 받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상담부터 해결까지 기업애로를 책임지고 끝까지 추적 관리하는 ‘전담 코디네이터’를 운영한다.

 

또 자금‧기술‧사업화 등 문의가 많은 기업애로 분야에 전문가를 확대 배치해 심층 상담은 물론, 즉시 정보제공, 사업·정책 연계 지원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관련 전문인력은 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등 각 기관과 협업해 통합 배치했다.

 

아울러 기업인들이 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내부공간을 확충‧재정비하고 수출‧판로‧노무‧법률 등 분야별 외부전문가 상담도 월 2회에서 주 2회로 늘렸다.

 

다양한 사안이 얽혀 즉시 해결이 어려운 ‘복합애로’ 상담은 관계부서‧기관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조정하고, 법령‧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관련 부처 등에 건의할 예정이다.

 

이 밖에 현장과 소통하는 도-시‧군-유관기관 합동 현장기동반을 정례화하는 등 현장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도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원스톱 종합지원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종합지원센터(1533-1472)로 전화 문의 후 상담받으면 된다.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기업인 입장에서 다양한 경영 애로를 들어주고 해결해 주는 중심 플랫폼 역할을 하고자 이번 기업애로 원스톱 지원체계를 확대 개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 하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기웅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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