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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변화와 기회’ 가치 담은 도정 브랜드 개발

도정슬로건 상징물, 캐릭터 등 총 40종 개발
캐릭터 활용 공모전 등 도정슬로건 활용 예정

 

민선 8기 경기도가 도정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가치를 담은 도정 브랜드를 개발했다.

 

10일 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6월 27일 경기도지사 인수위원회에서 발표한 기본형 상징물을 바탕으로 응용형 상징물, 도정슬로건 캐릭터, 서식‧총무류 등 총 40종의 매뉴얼을 개발‧제작했다.

 

상징물 디자인은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기회‧혁신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유기적인 형태를 겹치면서 유연하고 합리적인 자세로 소통하는 모습과 비대칭적 교차를 통해 변화와 기회를 계속 완성해 나가는 형태를 담았다.

 

부드러운 외곽 형태와 대비되는 강한 느낌의 로고 타입은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의 중심으로서 책임 있는 도의 자세를 나타낸다.

 

사용된 색상은 청록색, 파란색, 연두색 총 세 가지다. 각각 ‘균형과 조화’, ‘안정과 희망’, ‘행복과 평화’라는 도의 비전을 상징한다.

 

특히 도는 캐릭터 ‘봉공이’도 함께 개발했다. 기존 지자체의 딱딱한 슬로건 형식에서 더 친근하고 유연한 이미지로 도민들과 소통하겠다는 ‘유쾌한 반란’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 지었다.

 

이는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으며,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 제3편의 주제(봉공 6조)이기도 하다.

 

도는 도민 대상 브랜드 활용 공모전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도민 접점에 활용하는 등 민선 8기 도정 가치가 도민들의 일상 곳곳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도민 중심 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도정슬로건을 활용할 방침이다.

 

경기도 캐릭터는 도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경기도청 누리집 내 도정슬로건 게시판을 통해 자유롭게 만날 수 있다.

 

이종돈 도 홍보기획관은 “도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적극 행정과 혁신의 사례를 경기도 안에서 많이 만들어가겠다”며 “도민들이 도정슬로건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기웅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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