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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중기청, 군장병 연계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대상 선정

참여기업 총 5개 사, '군장병'은 5팀(총 19명) 최종 선정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 이하 경기중기청)은 군장병 연계 마케팅 지원사업의 참여기업과 군장병 선정을 지난달 25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장병 연계 마케팅 지원사업은 기업 전문가(CEO, 교수 등) 와 경영, 공학 전공 현역 군인이 지역 내 우수 아이템 보유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능력 고도화를 통해 판로 개척을 돕고, 군장병의 사회 복귀 전 직무 체험 기회 제공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시행된 군장병 연계 마케팅 지원사업은 지난달 2일부터 15일까지 모집 기간 동안 34개 사와 군장병 208팀(791명)이 신청했을 정도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았다.

 

서면평가와 온라인 인터뷰를 통해 사업 아이템, 마케팅 적합성 및 상품 차별성, 발전 가능성을 보유한 참여기업 5개 사와 참여 의지가 높고 수행 역량이 뛰어난 군장병 5팀(19명)이 최종 선정됐다.

 

지난달 28일부터 올해 말까지 마케팅 전문가 1인과 선정된 군장병 1팀으로 마케팅 전담팀을 구성해 주요 시장과 고객 조사, 마케팅 역량, 문제점 분석 등 온라인 마케팅 수준 진단을 시작한다.

 

이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에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자체 성장 시스템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경기중기청은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소비 일상화 등 소비 트랜드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정책적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한식 경기중기청장은 "그동안 다양한 마케팅 지원사업이 있었지만 군장병과 연계한 지원사업은 처음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참여 기업은 기업의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전문성과 역량을 키우고 서비스 다변화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각종 청년지원제도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청년 장병들에게는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장병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의 문제 해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런 경험들은 제대 후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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