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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페어 코리아 2022’ 성료…2억 9900만 달러 수출상담 실적

중소기업 510개사 참가 해외바이어 수출상담 2747건 성과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종합전시회인 ‘지페어 코리아 2022가 2억 9900만 달러(한화 4262억 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리며 성료했다.

 

경기도 주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최로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 행사는 510개 중소기업과 40개국 494명의 해외구매자, 336명의 국내 대기업 구매담당자(MD)와 함께 온·오프라인 관람객 2만 1495명을 끌어 모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2747건 2억 9900만 달러의 수출 상담과 1763건 1392억 원의 국내 구매 상담이 이뤄졌다. 

 

코로나19 이후 3년여 만에 오프라인으로 해외구매자를 초청함에 따라 수출 상담 건수는 지난해(1547건)보다 약 77.6%(1200건), 국내 구매 상담은 지난해(1232건)보다 약 43.1%(531건)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이밖에도 투자유치설명회(피칭데이)와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도 진행됐다. 소·부·장 선도기업관, 참가기업 제품을 체험전시실 형식으로 연출한 지쇼룸, 식품과 주방용품 특화 기획관인 지푸드존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지페어 코리아 참가 중소기업들의 수출 판로지원 확대를 위한 후속 조치로 마련된 해외구매자와의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류광열 도 경제실장은 “지페어를 통해 소비재 제조기업의 수출상담 뿐 아니라 미래 기업의 육성과 판로지원을 위해 미래 산업 체제를 다변화하고 신규판로 개척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지페어 코리아 2022 사무국(031-259-6531~6534)이나 지페어 코리아 누리집(www.gfair.or.kr)을 참조하면 된다.

 

[ 경기신문 = 김혜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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