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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양‧포‧동 특구 활성화 ‘2022 패션위크’에서 230만 달러 성과

10개국 17개 해외 원단 바이어 참가…15개사 65건 상담 추진

 

경기도가 '양포동(양주‧포천‧동두천)' 특구 운영을 통해 ‘2022년 패션위크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 결과 230만 달러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양포동 특구 운영 주관단체인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022년 패션위크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에는 프랑스, 중국, 러시아, 이탈리아 등 10개국 17개 해외 원단 구매자가 참가했다.

 

지난달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패션위크에서는 총 15개 사, 65건의 상담 진행을 통해 지난해보다 20만 달러를 초과하는 230만 달러 수출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경기섬유산업연합회 및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상담 종료 이후에도 각 무역관을 통해 기업과 구매자 간 추가 상담이 원활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된 ‘패션위크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은 경기도‧양주‧포천‧동두천이 분담하고 있는 섬유‧가죽‧패션 산업특구 운영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특구 내 기업 해외판로 지원 사업이다.

 

3년간 패션위크 수출상담 성과는 2020년 288만 달러, 2021년 210만 달러, 2022년 230만 달러 등 총 728만 달러다.

 

노태종 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마케팅 지원기관 간 협업을 통해 신규 구매자를 발굴해 현장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섬유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산업구조 첨단고도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대표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기웅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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