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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 광역관광공사에서 고객만족도 1위…‘최고 공기업 우뚝’

지방공기업평가원 고객만족도 친절·협조·사업 지속 등에서 역대 최고 점수

인천관광공사가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하는 ‘2022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관광공사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22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8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4월까지 공사의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평가항목은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족 만족 총 5개 분야의 15개 항목이다.

 

공사는 이 평가에서 공사 창립 이래 89.9점이라는 역대최고 점수를 받았다. 대응성·신속성과 사업의 지속성·신뢰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평가 참여자들은 ‘직원의 친절함, 일처리를 잘함, 협조를 잘함, 사업에 도움이 됨’ 등을 공사 이미지로 꼽았다.

 

그 밖에도 공사는 고객만족을 위해 전국 광역 관광공사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취득했다. 또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고객서비스 매뉴얼을 제작‧배부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홍정수 인천관광공사 고객홍보팀장은 “고객최우선을 경영이념으로 직원들에게 고객만족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최태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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