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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금리인하요구권 프로세스 개선...고객 권위 높여

금리인하 신청 건수 16만 6000건으로 대폭 증가, 이자감면액 37.5억으로 3배 이상 증가

 

우리은행이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성화해 소비자 권익 높였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지난 하반기 금리인하요구권 관련 프로세스 개선 후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건수, 이자감면액이 대폭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작년 하반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건수가 상반기 약 1만 8000건에서 16만 6000건으로 9배 가량 증가했으며, 이자감면액 또한 반기 37억 5000여만 원으로 기존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 수용률은 신청 건수 증가로 기존 46.5%에서 37.9%로 소폭 하락했지만, 수용건수는 증가해 실제적으로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금리인하 혜택을 제공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8월 소비자들의 금리인하요구권 활성화를 위해 신청 및 처리 프로세스 전과정을 비대면으로 개선했다. 이로 인해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결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작년 하반기에는 대출거래 중인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금리인하요구권 안내 SMS를 발송해 비대면 신청 건수가 대폭 증가했다.

 

실제로 프로세스 개선 이후 비대면으로 금리인하요구권을 처음 신청해 수용된 건수는 5만 3000건이며, 이 중에 하반기 SMS 안내 이후 수용된 건수만 4만 9000건으로 프로세스 개선과 SMS 안내를 통한 홍보 효과가 작용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리인하요구권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개선하며 절차가 간소화돼 더 많은 고객들이 제도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금융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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