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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하늘수’,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인천하늘수’가 뉴욕페스티벌스(New York Festivals)가 주최·주관하는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수돗물 브랜드 부문에서 지자체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자산으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인증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3월 새로운 인천 수돗물 브랜드의 탄생을 알리는 선포식을 통해 인천하늘수 공급을 시작했다.

 

시는 인천하늘수와 관련해 ▲6개 광역시 중 최초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취득 ▲고도정수처리시설 증설 ▲스마트 물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추진해 고품질 수돗물을 생산 중이다. 또 비닐라벨을 제거한 친환경 무라벨 병입수 생산으로 ESG 경영에 앞장섰다.

 

지난해에는 인천하늘수 홍보 캠페인, 브랜드 홍보영상 제작, 인천하늘수 SNS 채널 확대, 대중매체 활용 광고,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과학교실 운영 등 시민 소통을 강화했다.

 

올해는 ▲맑고 안전한 수돗물 생산·공급 ▲지속가능한 최적의 상수도 관리체계 마련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상수도’ 구축 ▲상수도 경영합리화 등 4대 추진전략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캐릭터 리뉴얼 제작, 슬로건 공모 등의 신규 콘텐츠 사업도 추진한다.

 

이응길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우리의 최우선 고객인 인천시민들이 보내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인천하늘수 공급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조경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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