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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경기본부, 소비자단체와 에너지 절약 방안 논의

6개 소비자단체와 지역사회 전력산업 변화 등 현안 소통 
전기절약 생활화 할 수 있는 실천 방안 소개 

 

한국전력 경기본부는 16일 경기지역 소비자단체와 전력산업 현안을 공유하고, 에너지 절약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한전 경기본부와 녹색소비자연대,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소비자교육원, 수원 YWCA,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안산 소비자시민모임 등 6개 소비자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한전 경기본부는 소비자 부담 경감방안을 공유하고, 전기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는 실천 방안과 최근 연료비 상승분에 따른 소비자 경감방안을 소개했다. 


한전은 기존 주택용 고객에 적용하던 요금분납을 소상공인, 뿌리기업까지 확대하여 급격한 여름철 냉방비 요금부담을 완화할 예정이다.

 
또 주택용 에너지절감 프로그램인 '에너지캐시백'을 확대해 전기요금 청구 시 요금을 차감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모바일서비스(한전:ON과 파워플래너)를 통한 요금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비자들의 능동적으로 전기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건행 한전 경기본부장은 "앞으로도 한전은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와 취약계층의 에너지복지를 위해 소비자와 공감하고 소통해 나가겠다"며 "이 자리에 계신 소비자단체와 함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소비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철옥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장은 "그 어느 때 보다 효율적 에너지소비가 중요해졌다"며 "한전에서 운영하고 있는 에너지캐시백, 효율지원사업 및 모바일 서비스의 적극적인 홍보 참여를 통해 소비자가 에너지절약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전기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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