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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대,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교육 실시...SW 인재 육성 나서 

머신러닝 도구 실습, 이미지 분류 앱 직접 체험하는 시간 제공
경기도교육청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사업 일환으로 마련

 

경기대학교는 경기도내 소프트웨어(SW) 인재 성장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시범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교육은 광주 경안중학교 3학년 학생 32명이 참여했으며 ▲머신러닝 이해 ▲머신러닝 도구 실습 ▲머신러닝으로 이미지 분류기 제작 ▲자신만의 이미지 분류 앱 제작 및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스로 머신러닝 모델 기반의 이미지 분류기 앱을 코딩하고,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미지가 의도대로 분류되는지를 체험했다. 


교육에 참가한 김민우 경안중 학생은 "평소 궁금했었던 머신러닝의 작동 원리 및 AI 코딩으로 앱 제작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기회가 된다면 또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민석 경안중 교사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학습과정이 잘 꾸며져 있고, 기대 이상으로 학생들이 재미나게 코딩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연속적으로 진행되어 프로그램화된 교육과정으로 발전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8월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사업 시행을 앞두고, 경기대를 포함해 도내 13개 대학 및 전문기관과 시범 사업을 운영 중이다. 


권기현 경기대 SW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의융합체험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과 시교육지원청, 그리고 지역 대학이 협력해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의 SW AI 창의 융합 사고력을 키우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정부의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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