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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자체 검품 기준 상향 '삼겹살 품질 강화' 나서

지난 3개월간 협력회사와 품질 개선방안 논의
고객 리뷰 활용 관리법 적용...교환·환불 ‘신선보장제’ 운영

 

SSG닷컴이 삼겹살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자체 검품 기준을 적용한 상품을 선보인다. 

 

앞서 지난 3월 유통업계가 진행한 삼겹살 행사에서 과지방 상품이 판매되는 등 품질 문제가 제기됐고, 쓱닷컴은 3개월간 협력회사와 개선 방안을 논의하며 관리 강화를 위해 힘썼다.

 

쓱닷컴 먼저, 삼겹살 포장법을 개선한 상품을 도입했다. 대표 협력회사인 ‘도드람한돈’과 협의해 고객 주문이 많은 삼겹살 600g, 1kg 상품 2종에 적용했다. 고객이 단면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삼겹살을 한 줄로 편 뒤 일(一)자 형태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자체 삼겹살 검품 기준도 강화했다. 겉지방 두께, 전체적 지방 비율, 부위별 포함량 등 구체적인 검품 기준을 마련했으며 한 항목이라도 기준 미달인 경우 판매하지 않는다.

 

특히 삼겹살 관련 대형 행사 진행시, 행사기간 동안 무작위로 상품을 골라 포장을 뜯은 후 내용물 상태와 품질을 확인하는 ‘개봉 검품’을 추가로 실시한다.

 

고객이 남긴 상품 리뷰를 활용한 삼겹살 품질관리 프로세스도 함께 정립했다. 하루 2건 이상 낮은 점수의 상품평이 등록된 경우, 담당자에게 점검 알림이 발송된다.

 

이와 별도로 쓱닷컴은 신선식품을 주문한 고객이 제품 신선도에 불만족할 경우 무조건적으로 교환 또는 환불해주는 ‘신선보장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협력업체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촘촘한 품질 관리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수 있는 신뢰도 높은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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