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 흐림동두천 ℃
  • 흐림강릉 24.9℃
  • 서울 25.5℃
  • 흐림대전 26.8℃
  • 구름많음대구 27.2℃
  • 구름많음울산 25.6℃
  • 흐림광주 26.4℃
  • 흐림부산 25.6℃
  • 흐림고창 27.7℃
  • 흐림제주 27.9℃
  • 흐림강화 23.0℃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6.3℃
  • 흐림강진군 26.2℃
  • 구름많음경주시 26.0℃
  • 흐림거제 25.7℃
기상청 제공

더욱 새롭게 돌아온 고객 참여형 온∙오프라인 캐릭터 페스티벌 신세계사이먼, ‘국캐대표 선발전’ 시즌 2 개최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투표로 100개 캐릭터 중 TOP 10 선정,

젤리크루·신한카드와 손잡고 ‘캐릭터’를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전시 프로젝트∙캐릭터 굿즈∙제휴 카드 출시 등 오프라인에서도 이색 재미 전달,

 

신세계사이먼이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 시즌 2’를 개최한다.

 

국캐대표 선발전은 지난해부터 신세계사이먼과 젤리크루가 함께 업계 최초로 선보이고 있는 고객 참여형 온·오프라인 캐릭터 페스티벌이다. 고객이 온라인 투표로 직접 뽑은 캐릭터가 상품으로 출시되고 나아가 오프라인 체험 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캐대표 선발전 시즌 2’는 캐릭터를 주제로 2030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는 한편, 개인 크리에이터에게는 대중적 인지도 확보와 상품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최근 캐릭터가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되며 팬슈머(팬+컨슈머) 사이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활동도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사이먼도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색 캐릭터 캠페인을 선보이는 것이다.

 

지난해 진행된 시즌 1에는 온라인 투표에 약 16만 명이 참여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올해는 지난해 함께했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와 더불어 ‘신한카드’와 새롭게 손을 잡았다. 각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3사가 ‘캐릭터’를 중심으로 뭉쳐 새로운 고객 경험을 통합으로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0여 개의 참여 캐릭터 중 10개의 대표를 선발하는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는 신세계사이먼 ∙ 젤리크루 ∙ 신한카드의 공식 앱(App, 애플리케이션)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채널 별 투표수 및 참여 작가 SNS 채널의 좋아요와 댓글 수를 합계해 순위를 선정한다. 투표 결과는 오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TOP 10으로 뽑힌 대표 캐릭터는 문구, 리빙,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화 과정을 거쳐 온∙오프라인 스토어 기획전에서 전시 및 판매될 계획이다. TOP 4로 선정된 캐릭터는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해 신한카드에서 총 4종의 디자인으로 한정판 카드까지 출시 기획 중이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전 연령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고객 경험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색 재미와 감동을 제공하는 체험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원규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