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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회, 2023 대한민국 SNS대상 6년 연속 ‘대상’ 수상

마스코트 ‘소원이’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긍정적 평가
‘SNS 서포터즈’ 통한 ‘주민 참여형 SNS 정책’도 유효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 지속 성장세

 

경기도의회는 12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비영리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의회 마스코트인 ‘소원이’와 홍보대사를 적극 활용해 쇼츠영상·카드뉴스·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10~30대 젊은 층의 호기심을 이끈 것으로 평가된다.

 

또 도민들을 ‘SNS 서포터즈’로 임명해 의정활동과 조례 소개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한 ‘주민 참여형 SNS 정책’도 유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도의회가 운영 중인 공식 SNS 채널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총 6개로 구독자·팔로워·방문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2만 2000여 명, 페이스북 팔로워 수는 5만 4000여 명으로 각각 1년 만에 4000여 명, 3000여 명이 증가했다.

 

특히 지난 2016년 2월 개설된 블로그는 순방문자수 863만 명을 돌파하며 ‘온라인 의정 알리미’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주민 소통과 기관 홍보를 효과적으로 수행한 우수 공공기관·기업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약 5개월간 경합 끝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공공기관·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염종현 의장은 “조례, 의정활동 등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155명 의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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