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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공정구매플랫폼 ‘지지비즈’, 소비자 의견 통해 발전 모색

26개 도 부서·기관 담당자 대상 만족도 조사 실시
정보 접근성 3.81점, 이용 편리성 3.77점 등 확인
배송 기간, 페이지 설명 부족 등 개선 사항 발굴

 

경기도 공정구매플랫폼 ‘지지비즈(GG-BIZ)’가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발전 방향 모색에 나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9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지지비즈 수요기관 총 26개 도 부서·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설문 결과 지지비즈 이용 경험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 중 76.9%가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서비스 내 원하는 정보·물품을 쉽게 찾을 수 있었는가’에 대한 점수는 평균 3.81점(5점 만점)을 기록했고, 지지비즈 누적 이용 횟수에 대한 질문에는 ‘2~3회’가 42.3%로 가장 많았다.

 

또 올해는 서비스 편의성을 위해 검색 기능, 카테고리 분류, 결제·배송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는데 이용 편리성에 대한 질문에서 평균 3.77점을 기록해 기능 개선 효과를 일부 확인했다.

 

개선 사항으로는 긴 배송 기간에 대한 불만, 제작 서비스 이용 불편, 물품 상세 페이지 설명 부족 등이 제시됐다.

 

도주식회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된 불편 사항에 대해 개선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보다 구체적인 이용 매뉴얼을 제작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지비즈는 경기도형 소모성 자재(MRO)몰로 도와 31개 시·군 등 구매 담당자의 편리한 소모성 자재 구매와 도내 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해 4월 구축됐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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