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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복지 핫라인’, 경기도 버스·택시 2만 7000대로 홍보한다

연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등 목적
도내 시내외버스·택시 등에 홍보물 부착
긴급복지 핫라인 내부 기능개선도 예정

 

경기도가 연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해 도내 시내·시외버스와 택시 2만 7000여 대에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물을 부착한다고 27일 밝혔다.

 

‘긴급복지 핫라인’, ‘긴급복지 콜센터’, ‘경기복G톡’, ‘누리집’ 등 4개 채널로 구성된 긴급복지 핫라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위한 도의 대표 복지정책이다.

 

지난해 8월 ‘수원 세모녀 사건’에 대한 재발방지를 위해 개설됐으며 현재 각 채널을 통해 위기도민 발굴·제보를 받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어려움을 겪는 당사자나 이를 목격한 이웃이 연락하면 누구나 도움 받을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도는 이번 홍보를 통해 도 전역에 긴급복지 핫라인 제도 안내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는 이달 말부터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실시간 상담 내용 글자 자동 변환 ▲사업문의 시 특정 사업에 대한 지식정보 자동 표출 등의 내부 기능개선을 시행할 예정이다.

 

김능식 도 복지국장은 “연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 시 핫라인 등 4개 채널을 이용해 적극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상담의 질 개선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도민 밀집 장소 및 생활밀착형 업무기관의 홍보활동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기가구를 찾고 도민 복지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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