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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옹진군 올해 하반기 전화친절도 11.5% 상승

2023년 하반기 전화친절도 96.6%
응대‧업무‧맞이태도 우수…종요‧연결태도 미흡

 

올해 하반기 인천 옹진군의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상반기 대비 11.5% 상승했다.

 

12일 옹진군에 따르면 2023년 하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96.9%가 나왔다. 이는 최근 2년간 가장 높은 점수다.

 

이번 조사는 민원인 전화에 응대하는 직원 친절도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지식산업연구원에 연구 용역을 의뢰했다.

 

군은 5개 분야 14개 항목으로 나눠 조사를 진행했다. 등급기준은 95점 탁월, 94점 우수, 84점 양호, 74점 미흡, 65점 불량이다.

 

분야별 점수는 응대태도가 99.6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업무태도 98.8점, 맞이태도 97.1점, 종료태도 87.4점, 연결태도 86.1점 순이다.

 

조사 결과 응대태도, 업무태도, 맞이태도 점수는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종료태도, 연결태도 부분은 미흡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문경복 군수는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번 조사에서 미흡한 연결태도, 종료태도 부분을 보강하고, 군민과 민원인 모두가 만족하는 친절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지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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