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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경기한우 명품화’에 47억 원 투입…한우농가 경쟁력 강화

한우 개량 촉진·사육기반 구축에 43억 원
비육용 암소시장 육성에 4억 원 등 투입
축산농가 소득증대 컨설팅 등 사업도 추진

 

경기도는 올해 한우산업 육성과 한우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경기한우 명품화’ 5대 사업에 47억 원을 투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시행 23년차인 해당 사업은 한우 개량 촉진·사육 기반 구축으로 한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도가 추진해 온 사업이다.

 

5대 사업은 ▲경기한우 명품화 ▲비육용 암소시장 육성 ▲축산농가 소득증대 컨설팅 ▲민간협력 한우 수정란 이식 활성화 ▲한우능력 경진대회 등이다.

 

도는 먼저 농가의 한우 개량 촉진과 사육기반 안정 도모 등 경기한우 명품화를 위해 43억 원을 투입한다.

 

또 비육용 암소시장 육성에 4억 원을 투입해 암소 비육시장을 확대하고 농가 자율적 수급 조절 체계를 구축한다. 두 사업은 농가 직접 지원사업으로 시군 축산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고급육에 대한 한우 유전체를 분석해 농가 소득 증대로 연결하기 위한 ‘축산농가 소득증대 컨설팅’ 사업도 추진한다.

 

이밖에 ‘민간협력 한우 수정란 이식 활성화’를 통해 농가와 민간 스스로 한우 수정란 기술을 활용하고 개량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매해 열리는 ‘한우능력 경진대회’를 통해 경기도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이강영 도 축산정책과장은 “경영비 부담, 판매가격 하락 등으로 한우농가들이 매우 힘든 상황”이라며 “도내 한우농가가 안심하고 축산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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