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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원 “장안구, 앞으로의 4년은 ‘교통 혁명’으로 나아갈 것”

金, 11일 수원여객운수 방문해 교통 공약 등 설명
“버스 기사 업무 과중화, 시민 안전·편의성 위협으로 이어져”

 

김승원(민주·수원갑) 의원은 11일 “지난 4년의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 4년은 단순한 교통 발전의 수준이 아니라 ‘교통 혁명’으로 나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새벽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에 위치한 수원여객운수 북부 공영차고지를 찾아 업계 종사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기사님들은 이른 새벽 시작되는 장시간 노동은 물론이고, 퇴근 때까지 커피 한잔은커녕 화장실 한번 갈 시간조차 갖기 어렵다”며 “이 같은 현실은 시민의 안전과 편의성에 대한 위협으로 이어진다”고 우려했다.

 

이어 “원인은 단일사업장에 있는 게 아니라 부족한 공적 역할에 있다”면서 “경기도가 지난해 9월 시내버스 공공성·투명성 확보를 위해 지자체의 공적 역할을 더하는 ‘공공관리제’로 순차 변경토록 조례를 개정한 것은 고무적이다. 수원시도 조례 개정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장안구의 교통 발전을 위해 지난 21대 국회에서 동인선, 신분당선 연장선 예산을 5700억여 원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 수원발 KTX나 GTX-C 등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계획들도 차질없이 챙겼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동인선, 신분당선, 수원발 KTX, GTX-C 등이 추진되면서 이미 대중교통 혁명은 시작됐다”고 강조하며 “추진 중인 도시철도에 트램, BRT, 장안발 광역급행버스 등 공공성을 더한 수단을 보태 장안을 수원 교통의 심장으로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이 발표한 교통 공약은 ▲동인선, 신분당선, 수원발 KTX, GTX-C 등 철도 교통망 조기완공 ▲철도 노선과 연계된 BRT 구축 및 버스 운송 연계 체계 고도화 등이다.

 

아울러 ▲수원 화성, 스타필드, 만석공원, 전통시장 구간을 운행하는 문화관광형 트램 구축 ▲장안발 광역급행버스, 교통신호 운영체계 개편 등도 교통 공약으로 발표했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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