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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원-경콘진, 道 지역상권 활성화 위해 ‘맞손’

골목상권·전통시장·소상공인 20개 팀 선발
지역자원 활용 콘텐츠 창작자-소상공 매칭
김경호 원장대행 “우수협력모델 구축 계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역 특화 상권 홍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경기 지역자원 활용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 지역자원 활용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사업운영 ▲도내 콘텐츠 창작자·소상공인 연계 지원체계 구축 ▲지원사업·홍보 등에 협력하게 된다.

 

경콘진은 경상원이 추천한 지역 우수 골목상권,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중 20개 팀을 선발해 소상공인 지원, 상권 활성화 공동 목표에 협력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콘텐츠 제작사와 상호 매칭을 통해 숏폼, 인스타툰 등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연말 성과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도내 우수 창작자들의 전문성을 살려 지역 자원 연계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으로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을 펼쳐 왔다”고 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호 경상원장 직무대행은 “경상원은 올해 도내 소상공인 및 상권 대상 실질적 홍보 강화를 위해 ‘소셜미디어 홍보단 운영’이라는 신규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업무협약으로 소상공인 및 상권의 우수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기를 마련했다”며 의의를 설명했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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