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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1분에 1대 팔렸다"...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누적 300만 대 돌파

국내 첫 맞춤형 가전...혁신 기술, 소비자 중심 마케팅 전략 펼쳐

 

삼성전자의 대표 가전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가 출시 5년 만에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가 출시 5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5년간 1분에 1대꼴로 판매된 셈이다.


2019년 출시된 비스포크 냉장고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기존 획일적인 냉장고와는 달리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 타입, 소재, 색상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냉장고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이후 소비자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 2021년에는 기본 색상뿐 아니라 360가지 프리즘 컬러를 추가해 패널 색상 선택 폭을 대폭 확대했으며,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평생 보증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2022년에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은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 프리미엄 주방 경험을 선사했다.


올해에는 고도화된 AI 기술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를 출시하며 또 한번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은 선반에 들어오는 식재료를 자동 인식하여 푸드 리스트를 만들어 주는 혁신적인 기능으로, 낭비하는 식재료 없이 편리하고 스마트한 키친 라이프를 가능하게 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전에 없던 새로운 맞춤형 가전 시대의 개막부터 300만 대 판매 성과를 이루기까지 비스포크 냉장고는 모두가 나다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진화해 왔다"며 "AI 가전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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