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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농협, 광교산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진행

경기미 떡, 지역산 오이 제공하며 ‘밥심 쌀심’ 슬로건 내걸어

 

경기농협이 지난 11일 광교산을 찾은 등산객들에게 경기미로 만든 떡과 지역산 오이를 제공하며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산지 쌀값이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하락하며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올해 6월 말 기준 산지 쌀 재고량은 55만 톤으로 전년 대비 24만 톤이나 증가한 반면, 쌀 판매량은 10.2% 감소하며 쌀 소비 부진이 심화되고 있다.


이날 경기농협은 등산객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경기미를 이용해 제조한 떡과 관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오이를 같이 증정(400인분)하고 '밥심 쌀심' 제목의 쌀소비 중요성이 설명된 팜플렛을 배포했다. 


박옥래 본부장은 “아침밥식사로 섭취한 영양분은 축적되기 보다는 쉽게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건강한 삶의 원천”이라며 "쌀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쌀 소비 진작에 첨병의 역할을 하는 경기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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