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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TL’, 글로벌 론칭 첫 주 이용자 300만 돌파

누적 플레이 타임 2400만 시간 돌파...‘트위치’ 합산 시청 1100만 시간 넘겨
아마존게임즈 “TL 글로벌 출시를 위한 엔씨와의 노력이 긍정 결과로 이어져”

 

엔씨소프트의 쓰론앤리버티(TL)이 글로벌 정식 출시 일주일만에 이용자 3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자사가 개발하고 아마존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L이 론칭 첫 주 글로벌 이용자 3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마존게임즈에 따르면 지난 7일(이하 현지 기준) 전세계 300만 이상의 이용자가 TL 계정을 생성했다. TL 글로벌 이용자들의 누적 플레이 타임은 2400만 시간을 넘겼다. 글로벌 게임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TL을 주제로 한 방송의 합산 시청 시간이 1100만 시간을 넘어섰다.

 

크리스토프 하트만 아마존게임즈 부사장은 “전세계 이용자에게 TL을 선보이기 위한 엔씨소프트와의 노력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첫 번째 공성전 등 중요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TL을 플레이하며 만들어가고 있는 수많은 이야기와 앞으로의 도전들이 기대된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는 TL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엔씨(NC)와 아마존게임즈는 10월 1일 TL을 북∙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일본 등 글로벌 지역에 론칭했다. 서비스 플랫폼은 ▲PC 스팀(Steam)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S|X(Xbox Series S|X)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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