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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차별적 미래가치로 저력 입증할 것”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는 열정과 차별적 미래 가치를 만들어내는 몰입으로 LG생활건강의 저력을 입증하는 한 해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이어 “응축된 우리의 역량을 신속히 제품 중심의 고객가치 혁신에 쏟아부으면, 시장과 고객을 선도하는 최고의 사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새해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올해 LG생활건강은 글로벌 사업 재구조화에 중점을 두고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미주 시장에서는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 등 젊은 고객층에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제품을 보강하고 마케팅 투자를 강화하겠다”며 “특히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채널의 퀀텀 점프와 오프라인 저변 확대에 속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일본 시장에서는 오랄 케어와 색조 브랜드 힌스, 더마 화장품 CNP를 중심으로 온라인 영향력을 강화하고, 동남아시아와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는 현지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제품 출시까지의 과정을 신속히 진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혁신도 추진된다. 이 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춘 상품 기획과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트렌드 분석 체계를 도입해 R&D 프로세스를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R&D 패스트트랙을 적용해 제품화 속도를 대폭 끌어올릴 예정이다.

 

디지털 주도 성장 전략도 밝혔다. 이커머스 시장 공략,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역량 강화,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사장은 인수합병(M&A)을 통한 비유기적 성장(Inorganic Growth)도 중요한 전략으로 제시했다. 그는 “MZ 세대와 알파 세대 고객에 기반한 브랜드 M&A를 적극 추진해 미래 성장의 기반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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