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가 인디 싱어송라이터 우효와 손잡고 브랜드 철학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음원 ‘너를 부르고 있어’를 공개했다.
이번 음원은 기아의 브랜드 철학 ‘Movement that inspires(영감을 주는 움직임)’을 우효의 독창적인 시선으로 해석해 제작됐다. 기아는 단순한 음원 공개를 넘어 뮤직비디오와 서포트 필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우효는 철학적인 메시지를 담은 따뜻한 감성의 음악으로 사랑받는 아티스트로, 대표곡 ‘민들레’, ‘청춘’, ‘모래’ 등을 통해 대중과 꾸준히 소통해왔다. 특히 신스팝 기반의 인디 록과 말하듯 노래하는 창법으로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기아는 2023년 7월 우효와의 첫 협업 영상 ‘나를 움직이는 힘, 우리’를 통해 공동체의 가치를 조명한 데 이어, 이번 2차 협업에서는 개인에 집중하며 진정한 자기 존재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기아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진짜 나를 잃고 사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우효가 직접 출연해 ‘진정한 가치를 향한 움직임’이라는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이어 공개 예정인 서포트 필름은 모션그래픽 기반의 감각적인 연출로 기획 의도를 시청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음원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따뜻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영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너를 부르고 있어’는 현재 모든 음원 플랫폼을 통해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