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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중학교, ‘청소년 소셜브릿지 스쿨’ 통해 사회적 경제 교육 실시

오산중학교,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역할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

 

오산중학교는 지난4일 오산시가 주관하는 ‘청소년 소셜브릿지 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역할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교육은 자본주의 시장경제와 사회적경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이 경제 활동의 방향성을 고민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교육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다뤄졌다. 변화하는 세상! 우리의 나아갈 길, 사회 변화 속에서 청소년들이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탐색, 자본주의 시장경제와 사회적경제 , 시장경제와 사회적경제의 차이점 이해 사회적경제 의미 이해,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등의 개념 학습 등을 제시했다.

 

특히, 학생들은 사회적 협동조합과 사회적 기업의 실제 사례를 학습하며, 공동체 발전을 위한 경제적 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자신의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직업에 대한 관심을 키웠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사회적 협동조합이 단순한 기업이 아니라,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배웠다”며 “경제는 어렵고 차가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따뜻한 경제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또 다른 학생은 “그동안 알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경제활동을 하게 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진무 오산중학교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경제적 개념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진로를 사회적 가치와 연결하여 고민할 수 있는 계기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교육을 확대하여, 바른 인성과 핵심역량을 갖춘 품격 있는 인재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 경기신문 = 지명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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