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6 (수)

  • 구름많음동두천 21.6℃
  • 구름조금강릉 20.8℃
  • 구름많음서울 21.6℃
  • 구름많음대전 25.0℃
  • 구름많음대구 26.8℃
  • 구름많음울산 20.9℃
  • 흐림광주 22.4℃
  • 구름많음부산 17.6℃
  • 흐림고창 20.2℃
  • 흐림제주 23.6℃
  • 구름많음강화 18.6℃
  • 구름많음보은 23.1℃
  • 구름조금금산 24.7℃
  • 구름많음강진군 21.4℃
  • 구름많음경주시 25.0℃
  • 구름조금거제 18.2℃
기상청 제공

한데 모인 한화 유통·서비스, 갤러리아 광교에 시너지

파이브가이즈 오픈 이후 매출·방문객 동반 상승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계열사들이 결합한 갤러리아 광교가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며 지역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파이브가이즈, 백화점, 아쿠아리움 간 유기적 연계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

16일 갤러리아 광교는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 내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실적과 브랜드 인지도 모두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대표적 사례가 지난달 14일 백화점 내부에 문을 연 ‘파이브가이즈 광교점’이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해당 매장은 오픈 당일부터 하루 평균 1500명 이상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매장 내부에 아쿠아리움을 도입한 형태로, 가족 단위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제 파이브가이즈 오픈 이후 백화점 내 지하 1층 갤러리아 파사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유아동 관련 품목 매출도 16% 증가하는 등 가족 고객 유입이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매장 인접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 광교 역시 파이브가이즈 오픈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3월 14일부터 말일까지 집계된 방문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유통과 서비스 부문 모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갤러리아 광교는 이러한 시너지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오는 17일 명품 시계 브랜드 ‘튜더(TUDOR)’가 입점하며, 하반기에는 위블로, 그랜드 세이코, 포페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