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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도시재단, '홍보 컨설팅 교육' 본격 추진…소상공인 점포 경쟁력 강화

현장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습 중심 교육 커리큘럼 구성
총 4차시, 16~25일 연무·화성행궁골목형상점가 첫 교육

 

수원도시재단이 관내 골목형상점가 및 골목상권의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홍보 컨설팅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16일 수원도시재단은 개별 점포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목표로, SNS 마케팅 실전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 '홍보 컨설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참여 점포의 마케팅 실무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홍보 마케팅의 기본 이해, 인스타그램 및 숏폼 콘텐츠 활용법, 당근마켓 비즈니스 채널 활용, AI 기반 1분 마케팅 전략 등 4차시로 구성됐다.

 

첫 교육은 연무·화성행궁 골목형상점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호매실역중심상가, 송죽솔대 골목형상점가에서 다음 달부터 6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병진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골목형상점가 및 골목상권의 지속 가능한 자생력 확보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으로 지역 상권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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