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팔도 어린이 음료 뿌요소다 판매량 2500만 개 돌파

Z세대는 새로움, 3040세대는 추억 자극
그린푸드존 판매 가능 어린이 탄산음료 인기


종합식품기업 팔도의 어린이 탄산음료 뿌요소다가 누적 판매량 250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뉴트로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12일 팔도는 어린이 음료 뿌요소다가 누적 판매량 2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뿌요소다는 1998년 처음 출시된 어린이 탄산음료다. 업계 최초로 아이들이 한 손에 쥘 수 있는 소형 페트병 용량인 245밀리리터를 적용해 주목받았다. 2021년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재출시돼 최근 인기를 다시 끌고 있다.

 

제품은 탄산의 청량감과 상큼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그린푸드존에서도 판매 가능하도록 당 함량과 열량을 낮춰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바꿨다. 버추얼 인플루언서 멜로우빈을 적용해 호기심 많은 네 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세계관을 통해 톡톡 튀는 탄산음료 이미지와의 조화를 꾀했다. 팔도는 이번 신규 디자인으로 어린이층의 친근함을 높이고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팔도 공식 SNS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멜로우빈 관련 굿즈를 증정한다.

 

김성희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뿌요소다는 Z세대에겐 새로움을, 3040세대에겐 추억을 소환하며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뿌요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