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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도시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등급 지정

지속가능경영 실현 통한 기관 성과
지방공기업 최초, 7년 연속 최우수

 

양주도시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281개(공사 76개, 공단 83개, 상수도 122개) 기관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경영성과 등 2개 분야 총 20여 개의 세부지표가 활용 되었다.

 

지난해 기관별 운영사항에 대해서는 교수, 공인회계사, 노무사, 전문연구원, 주민참여단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심사를 실시했다.

 

올해 평가에서는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을 고려해 저출생·지방소멸 및 물가급등 대응(상수도 요금 동결 등) 노력 지표 신설 등을 통해 지방공기업의 ‘공공성’ 측면의 평가 중요도가 높이 평가되었다.

 

이어 경영 ‘효율성’ 측면에서는 디지털·혁신 경영 지표 신설 등을 통한 경영체계 개선과 재무부채관리에 대한 감점 신설 등을 통한 재무 건전성 부문에 대한 평가를 강화했다.

 

공사는 정성평가와 정량평가에서는 물론, ESG경영 실현 및 지역사회 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에 대하여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그 결과 전체 평가유형(8개 유형)의 지방공기업 중 최초로 7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획득하고 시군 지방공사 유형 중 1위를 차지했다.

 

이흥규 사장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7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성과를 창출하고 혁신경영을 추구한 결과” 라며“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시민과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호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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