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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키친핏 맥스’ 적용한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출시

4mm 간격 완벽 빌트인·유산균 아삭 숙성·빅스비 음성 제어로 편의성 강화


삼성전자가 ‘키친핏 맥스’ 디자인과 김치 맛을 살리는 ‘유산균 아삭 숙성’ 기능을 적용한 신형 김치냉장고를 선보였다. 빌트인급 설치 편의성과 음성인식, 자동 도어 등으로 사용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13일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맥스’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냉장고와 가구 사이 4mm 간격만 확보하면 별도 공사 없이 빌트인처럼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문을 108도까지 열어도 가구에 닿지 않아 수납이 편리하며, 일반 냉장고와 나란히 설치하면 주방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김치 맛을 살리는 ‘유산균 아삭 숙성’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상큼한 맛을 내는 류코노스톡 유산균이 잘 자라는 온도로 빠르게 도달 후 유지해, 표준 보관 대비 최대 118배 많은 유산균을 생성하고 김치를 5.7배 더 아삭하게 유지한다.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오토 오픈 도어’는 문 앞 센서를 가볍게 터치하면 자동으로 상칸 문이 열리고, 빅스비 음성인식으로 도어 개폐와 모드 변경,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맞춤숙성실, 냄새케어 안심 김치통, AI 정온 모드, 메탈쿨링 등 기존 차별화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신제품은 클린 화이트·에센셜 베이지·에센셜 화이트 등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58만~365만 원이다. 삼성전자는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과 SNS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성능, 디자인, 사용성을 모두 갖춘 고객 맞춤형 혁신 제품으로 완벽한 빌트인 주방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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