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에 위치한 안산돌봄사회적협동조합은 가속화하는 고령화 시대에 맞춰 국가에서 시행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도자 안산돌봄사회적협동조합 대표는 사회복지사로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직원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 운영을 하고 있다.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질 높은 사회서비스, 누구나 돌봄, 노인장기요양서비스 등 재가방문서비스를 꾸준히 실시한 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서비스 평가 최우수기관, 가사간병 바우처 우수기관, 사회적가치 평가(SVI) 측정 우수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동지원 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다.
고 대표는 "평소 사회복지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가가호호 방문하며 상담과 복지연계 서비스를 한 경험을 통해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누는 것의 중요성과 나눔이 주는 기쁨과 위로를 깊이 느낀 경험이 자연스럽게 대한적십자사 씀씀이가 바른기업 참여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 적십자는 4중 감사시스템(국정감사, 감사원감사, 외부회계법인 및 내부감사)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가이드스타에서 재무안정성, 효율성, 책무성 및 투명성 부분에 최고등급을 받은 기관이다.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정기적인 나눔 실천으로 경기도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여 이웃에게 희망을 더하고, 나눔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캠페인이다. 참여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031-230-1667)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