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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소액결제 피해자 5561명에 사과···고객 보호·재발 방지 총력

불법 기지국에 IMSI 유출 가능성 확인
피해 보상 및 유심 교체 지원 약속

 

KT가 최근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고객 5561명에게 사과하고, 고객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내놨다.

 

11일 KT는 이번 사건을 고객 신뢰와 직결된 중대 사안으로 규정하며 정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신속한 보상 절차와 제도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회사는 비정상 결제 자동 차단, 본인인증 강화, 상시 모니터링 등 즉각적인 조치를 시행했으며, 피해 고객에게는 개별 안내와 함께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했다. 또한 24시간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해 피해 신고 및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고객 중 일부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유출 가능성이 확인됐다. KT는 해당 고객에게 이 사실을 통보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으며, 무료 유심 교체와 보호서비스 가입을 지원했다.

 

KT는 불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확인된 고객 전원에게 유심 물량을 확보해 원활한 교체를 약속했다. 또한 온라인 채널과 대리점을 통해 관련 안내를 제공하고, 민관합동조사 및 경찰 수사를 통해 사건 원인을 규명하겠다고 강조했다.

 

KT관계자는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발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신속한 지원과 제도 개선으로 신뢰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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