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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동남아 수출상담회서 K-뷰티 중소기업 363만 달러 규모 계약추진 성과

도내 기업 10개사 참가···46개 현지 기업 바이어와 K-뷰티 비즈니스 상담
SNS 인플루언서 활용한 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현지 홍보 활동 병행
“K-뷰티, 도내 수출 새로운 성장축···해외 판로개척 기회 지속해 만들 것”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7일 동안 태국 방콕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 363만 달러 상당의 계약 추진 성과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도내 기업 10개 사가 참가해 베트남 및 태국 46개 현지 기업 바이어와 K-뷰티 제품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추진했다.

 

참가 기업들은 방콕에서 60건의 상담을 통해 465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했고 이 가운데 172만 달러의 계약(60건)을 추진했다.

 

하노이에서는 77건의 상담을 통해 507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실적과 191만 달러의 계약(77건) 추진 성과를 거뒀다.

 

이들 기업들은 태국 및 베트남 기업들과 14건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스킨케어 화장품을 생산하는 주식회사 씨엔케이컴퍼니(김포)는 태국, 베트남 바이어와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각각 10만 달러씩, 총 2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색조 화장품을 생산하는 투라 주식회사(성남)도 태국 및 베트남 바이어와 향후 거래 추진 및 후속 협력 확대를 위해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경피 약물 전달 기술을 활용한 기능성 패치 제품을 생산하는 주식회사 엔도더마(성남)는 태국 바이어와 실질적인 수출을 위한 1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상담회는 지난 5월 13일 수원에서 열린 ‘아세안 뷰티 수출상담회’와 연계해 진행된 것으로 국내외 수출상담회를 연계 지원하는 방식을 처음으로 도입, 단순 1회성 상담이 아닌 바이어와 후속 미팅과 현지 시장 진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도와 경과원은 참가기업의 현지 인지도 제고와 바이어 관심 유도를 위해 태국 인스타그램 및 베트남 틱톡, 페이스북 등 현지 주요 누리소통망(SNS)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품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상담회를 위한 현지 홍보 활동을 병행했다.

 

박경서 도 국제통상과장은 “K-뷰티는 지금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한류 산업 중 하나이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그 위상과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는 K-뷰티를 도내 수출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삼아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판로개척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한주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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