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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자체 LLM 기반 ‘AI 광고심의 어시스턴트’ 도입

심의 효율성·보안성 강화

 

케이뱅크가 금융권 최초로 광고심의 업무에 생성형 AI를 도입한다. 

 

30일 케이뱅크는 자체 프라이빗 LLM을 기반으로 개발한 ‘AI 광고심의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술은 현업 담당자가 작성한 광고 문구를 1분 이내에 검토·분석해 적합성 여부를 피드백해주는 방식으로, 기존에 1~2일 걸리던 사전심의 절차를 크게 단축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프라이빗 LLM은 금융 전문 데이터를 학습해 신뢰도가 높고, 외부 전송 없이 내부 서버에서만 운영돼 보안성도 뛰어나는 평을 받는다. 

 

케이뱅크는 이번 기술에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향후 OCR 기술을 접목해 이미지 광고심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AI를 활용해 광고심의 과정에서 현업 부서와 심의 부서 간 업무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무에 AI 기술을 결합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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