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패션 시장 확대를 이어간다.
세븐일레븐은 16일 업계 최초로 캐시미어 소재를 적용한 ‘세븐셀렉트 캐시미어 라운드 니트’ 6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니트웨어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기존 양말·언더웨어 중심이던 편의점 패션 카테고리를 한 단계 확장한 사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첫 패션 PB 상품으로 ‘세븐셀렉트 프리미엄 코튼 티셔츠’를 선보인 이후, 양말 8종과 언더웨어류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2030세대의 이용률은 50%를 넘으며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캐시미어 니트는 고급 소재를 적용했음에도 3만 2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블랙·그레이 2가지 색상과 M·L·XL 3가지 사이즈로 구성됐다. 봄·가을·겨울 3계절 착용이 가능한 두께감으로 제작됐으며, 시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출시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2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서훈 세븐일레븐 생활용품팀 패션담당 MD는 “편의점이 먹거리를 넘어 라이프스타일까지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패션 상품을 통해 가심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