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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美 사우스 캐롤라이나 진출…동남권 확장 본격화

플로리다·앨라배마 이어 33번째 주 진출

 

BBQ가 미국 플로리다·앨라배마 이어 33번째 주 진출에 성공하며 동남권 확장을 본격화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The State of South Carolina)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미국 내 33번째 주로 진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진출로 BBQ는 플로리다, 앨라배마, 조지아 등 기존 동남부 주요 거점에 이어 사우스 캐롤라이나까지 무대를 넓히며, 미국 50개 주 전역 진출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인구와 소비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2024년 기준 인구는 약 547만 명에 달한다. 전년 대비 9만 명 이상 증가하며 전국 10위권 인구 유입을 기록했고, 평균 연령 40세 안팎의 젊은 소비층과 가구당 중위소득 6만 달러 중반대의 안정적인 구매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제프랜차이즈협회(IFA)가 발표한 ‘2025 프랜차이즈 산업 전망’에 따르면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전국 5위의 산업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BBQ는 이러한 환경을 고려해 미국 동남권 확장의 교두보로 이 지역을 전략적으로 선택했다.

 

이번에 문을 연 ‘BBQ 인디언랜드점(bb.q Chicken Indian Land)’은 약 39.66㎡(약 12평) 규모의 카페형 매장으로, 사우스 캐롤라이나와 노스 캐롤라이나 경계 지역에 위치해 양 지역 소비자를 모두 겨냥했다. ‘골든 오리지널’, ‘시크릿소스 치킨’, ‘허니갈릭’ 등 대표 메뉴와 함께 ‘치즐링 프라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를 함께 선보인다.

 

‘BBQ 그린빌점(bb.q Chicken Greenville)’은 배달·포장 중심의 중소형 매장으로, 음식점과 슈퍼마켓이 밀집한 지역 상권에 자리했다. 그린빌 다운타운 공항과 밥 존스 대학교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고객 유입이 예상되며, 치킨 외에도 ‘치킨볶음밥’, ‘로제떡볶이’ 등 K-푸드 메뉴를 함께 운영한다.

 

BBQ는 뉴욕 맨해튼 32번가를 시작으로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등 주요 주 중심 상권으로 매장을 확장해왔으며, 지난해 테네시·네브래스카·아칸소·인디애나에 이어 올해 유타(31번째), 오리건(32번째), 사우스 캐롤라이나(33번째)까지 출점을 이어가고 있다.

 

BBQ 관계자는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세가 뚜렷한 지역으로, 미국 동남권 확장의 전략적 요충지”라며 “이번 진출을 통해 미국 전역 출점 목표에 속도를 내고, ‘K-치킨’의 글로벌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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