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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숙 고양시의원, 지역차별 주차단속 개선돼야

“일산은 저녁 주차 허용하는데 덕양은 ‘0곳’ 형평성 맞춰야”

고양특례시의회 김민숙(국힘, 원신·고양·관산) 의원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의 탄력적 주정차 운영 제도를 전면 개선하기로 집행부에 요구했다.

 

특히 덕양구에만 부재한 ‘저녁 시간 주차 허용’과 짧은 ‘점심시간 허용 시간’을 지적하며 지역 간 행정 불균형 해소를 주문했다.

 

김 의원은 고물가와 내수 부진으로 자영업자들의 시름이 깊어지는 상황에서 지자체가 할 수 있는 가장 실질적인 지원책은 ‘주차 접근성’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김 의원이 파악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고양시 내(덕양구, 일산동·서구) 탄력적 주정차 허용구간 총 52개소 중 약 85%에 달하는 44개소가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만 운영되고 있다.

 

김 의원은 “오후 1시 30분은 식사를 마치기에 상황에 따라 매우 촉박한 시간이며, 시민들이 단속 카메라를 피해 쫓기듯 나가야 하는 실정이고 일산동구의 경우 정발산로 등 주요 상권에서 오후 2시까지 허용해 시민 편의를 돕고 있다”며, 덕양구를 비롯한 점심시간 주차 허용 시간을 오후 2시까지 일괄 연장해 실효성을 확보할 것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또 저녁시간에 일산서구와 일산동구는 주요 상권 밀집 지역에서 오후 6시부터 8시~9시까지 주차시간을 허용하는 반면 덕양구의 경우 탄력적 허용구간 17개소 중 저녁 시간에 주차를 허용하는 곳이 단 한 곳도 없는 것은 “동일한 세금을 내는 시민과 소상공인에 대한 명백한 행정적 차별이자 역차별”이라고 지적했다.

 

집행부의 ‘경찰청 심의 소관’이라는 해명에 김 의원은 “일산 지역은 경찰서가 달라서 가능한 것이 아니라, 시 집행부가 데이터를 근거로 얼마나 끈질기게 협의하느냐의 적극행정 차이”라며 “교통 흐름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데이터를 입증해 경찰을 설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김은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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