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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민원 상담은 사랑 나눔방에서…”

전용 상담실 오픈 이름도 변경
예산도 늘려 주민 서비스 제고

“사랑나눔방에서 민원과 고민을 해결하세요.”

고양시가 올해 조직 개편과 더불어 보건, 복지, 고용, 주거, 교육, 문화, 관광, 생활체육 등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는 8대 주민생활서비스 전달체계를 개편, 주민의 삶의 질에 직접 관련된 공공민간서비스를 연계해 수요자 중심의 지원서비스로 제공한다.

시는 그동안 개방된 공간에서 모든 민원을 상담 하던 것을 상담자의 사생활 보호와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할 수 있도록 시청, 구청, 동사무소 등 43개소의 장소에 6억 7천100만원의 예산을 지원, 상담실을 설치하도록 했다고 4일 밝혔다.

또한 딱딱하고 고정관념적인 상담실 이미지를 불식하기 위해 새로 설치된 상담실 명칭을 직원들을 상대로 “상담실의 예쁜 이름을 지어주세요”라는 이벤트로 공모한 결과 사랑 나눔방 외 87개안을 공모 받아 상담실 명칭을 “사랑 나눔방”으로 확정하여 각 부서와 각동에 설치된 상담실에 이름을 통일하여 사용하기로 했다.

한편 외형적인 관공서의 변화뿐만 아니라 관공서의 편안하고 안락한 상담실에서 친근감 있는 상담으로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주민생활지원서비스를 원스톱, 맞춤형으로 신속하게 제공,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행정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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