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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과 함께하는 ‘모범 은행’

신한은행 수원지점 개점100주년 맞아 장학금·사랑의 쌀 전달

다양한 사회책임 경영프로그램 운영 기업이익 사회 환원
봉사단 설립 사랑의 연탄나눔·복지시설 자원봉사…


 

신한은행은 지난 1982년 창립 이후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금융시스템과 편리한 서비스 도입에 앞장서 왔다.

또 최근 ‘넓은 사발처럼 쓰임새 많고 친근한 기업’을 표방한 신한은행은 다양한 사회책임경영 프로그램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1993년부터 국내은행 최초로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영업점 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CS(Consumer satisfaction:고객만족)지원 활동의 일환인 CS컨설팅 팀을 운영, 과거 은행권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창구대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별 영업점 체제(MRB)’를 전격 도입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 신한은행은 2005년 국내 최초로 ‘사회책임보고서(CSR)’를 발간해 지속적인 사회책임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었다.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그로 인한 성과와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한 취지다.

2004년에는 ‘신한은행 봉사단’을 설립해 전통문화 보존, 아름다운 동네 가꾸기, 미래 세대 육성이라는 기본 방향을 설정해 문화지킴이 활동,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 인간사랑 참여 캠페인, 결식아동 지원, 사랑의 연탄과 김장 나눔, 긴급 재해복구 지원 등 릴레이식 사랑을 지역 주민들과 나누고 있다.

신한은행은 환경보전을 위해 전국 18개 국립공원에 자연친화적인 내용의 수목 표찰을 부착했으며, 천연기념물(동식물) 보호 캠페인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한편, 그린복리신탁, 낙동강 살리기 통장 등 환경상품을 개발해 기부금을 출연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름다운재단, 사회연대은행 등 비영리 민간단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나눔교육, 저소득빈곤층 지원사업과 같은 공익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신용불량자의 신용회복지원을 위해 사회봉사활동을 하며 신용을 회복할 수 있는 신용회복 지원 프로그램을 금융기관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해 10월15일 신한은행 수원지점은 개점 100주년을 맞아 수원시내 소년소녀 가장 10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고객과 직원들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기부한 사랑의 쌀 130포대를 지역 불우이웃에게 전달했다. 또 수원지점은 지역 문화재를 보호하는 수원 화성 ‘지킴이’ 활동을 3년전부터 꾸준히 벌여오고 있다.

신한은행은 사회책임경영 실천을 인정받아 한국신문방송연구원 주관 ‘2006 한국사회공헌대상’ 등 외부 기관으로부터 많은 상을 수상했다.

통합 신한은행의 초대 행장으로 취임한 신상훈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윤리경영과 사회책임경영을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가장 모범적인 기업시민으로 자리매김 해 나가겠다”고 밝혀 전 임직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할 수 있고 지역 사회에 대해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토록 각종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체계화하고 내실화하는데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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