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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급수 신청 365일 OK

전화·팩스·인터넷 접수 민원인 편의 제공 기대

‘수도급수 신청 이제 시간 따지지 말고 편할 때 하세요.’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는 3일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수도급수신청을 365일 24시간 전화·FAX·인터넷 등을 통해 접수한다.

또한 민원인들이 가지는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민원진행 상황을 휴대전화 문자로 제공한다.

이번 제도로 몸이 불편한 노인, 기업인, 장애우, 맞벌이 부부, 자영업자, 회사원 등 누구나 편한 시간에 접수와 결과를 통보 받게 돼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민원 처리는 주간에 상수도사업본부 전체 직원이 전화를 받아 전자결재 시스템에 입력 접수하고 야간 및 공휴일에는 당직 근무자가 접수를 받고 전자결재 및 상수도 홈페이지에 입력한다.

이에 따라 시상수도사업본부는 민원 접수 및 진행상황을 통보함으로써 기간을 단축할 뿐만 안니라 절차 간소화에 따른 규제개혁, 민원인 문의 전화량 감소, 문서 생산량 감소 등으로 행정능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시상수도사업본부는 가기목 본부장과 직원들이 자주 아이디어 회의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24시간 수도급수신청 아이디어는 기획감사팀 이준원 팀장이 계획했다.

이준원 팀장은 “이제까지 행정 위주에서 민원인들을 대해 왔지만 이제는 민원인들 편에 서서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근무시간에만 일하는 곳이 아닌, 이제 부터는 24시간 인천시민에게 열려있는 상수도사업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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